웹사이트에 채팅기능 추가하는 방법

카고챵

·

2021. 2. 8. 22:59

반응형

웹사이트에 채팅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채널톡이 무엇인가요?

저는 이번에 채팅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채널톡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겠습니다.

채널톡은 웹사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채팅 상담 기능 서비스입니다.

말로는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채널톡은 바로 이 조그만 아이콘입니다.

쇼핑몰이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상담원과 대화하거나 채팅 봇과 대화를 해서 웹사이트를 이해하거나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또 상품을 추천받기도 합니다. 

채널톡 추가하기

이런 유용한 서비스를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쇼핑몰에 코드 몇 줄만 삽입하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선 채널톡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채널톡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바로가기)

 

고객 획득 메신저 - 채널톡

사이트 방문객을 놓치지 마세요. 상담을 늘려서 영업기회를 높이거나, 자동화된 맞춤형 메시지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channel.io

위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 화면이 나오게 되면 우측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하신 뒤에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회원 가입하기 단계에 들어오게 되면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름은 상담 시 표시되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약관을 동의 한 이후에 본인의 서비스명과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채팅 테마 색상을 정해주세요.

이후 나오는 기본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본인의 홈페이지 <head> 태그 아래에 붙여 넣기 해주세요.

그럼 채널톡 아이콘이 자신의 웹사이트에 나타나게 된답니다.

티스토리에 채널톡 적용하기

티스토리에 채널톡을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로그 관리 - > 꾸미기 -> html 편집에 들어갑니다.

<html> 아래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어 주세요.

그렇다면 본인의 블로그에 채널톡이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귀여운 동그라미가 추가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웹사이트에 채팅 기능 추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