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수학 연산 (두 원 사이의 거리)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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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9. 4.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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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디스코드 설명서입니다.
오늘은 파이썬 수학 연산중 '두 원 사이의 거리'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원 사이의 거리 공식?

두 원 사이의 거리 공식은 고등학교 1학년 수학에 나오는 공식으로 두 점 사이의 거리 공식을 활용하여 두 원 사이의 거리를 구하는 공식입니다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이썬으로 구현하기

터틀 그래픽을 활용하여 파이썬을 코딩해 보겠습니다.

먼저 우리는 터틀을 활용할 것이기 때문에 터틀을 import 해줍니다. (터틀의 접두사는 t로 하며 터틀의 모양은 거북이 모양으로 선언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터틀 텍스트 인풋을 활용해서 터틀 그래픽 화면 상에서 이용자가 사용할 x, y좌표를 받도록 위와 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x1, y1)은 첫 번째 원의 중심이고 (x2, y2)는 두 번째 원의 중심 좌표입니다.

다음으로는 length, 즉 두 원 사이의 거리를 표현해 줍니다(파이썬에서 제곱은 **제곱수로 나타내고 루트는 **o.5로 나타냅니다)
먼저 파이썬의 터틀 그래픽에서는 문제가 있는데 터틀은 이동한 점에서부터 도형을 그리기 시작하기 때문에 터틀이 점을 그리기 시작하는 좌표를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각 원의 중심 좌표의 y 좌표에 반지름 r을 빼준후 도형을 그리면 알맞게 터틀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13번째 라인부터 24번째 라인 해석
13 터틀의 펜을 올립니다(터틀이 선을 잘못 긋지 않기 위함)
14 터틀을 (x1, y1-r1)의 좌표로 이동시킵니다 (r을 빼는 이유는 위에 적어둠)
15 터틀의 펜을 내립니다 (이다음 터틀이 원을 그릴 것 이기 때문)
16 터틀로 반지름이 r 1인 원을 그립니다
17 터틀의 펜을 올립니다 ( 두 번째 원을 그릴 지점으로 이동할 것임)
18 터틀을 (x2, y2-r2)의 좌표로 이동시킵니다 (원을 그리기 시작할 지점)
19 터틀의 펜을 내립니다 (두 번째 원을 그릴 것임)
20 터틀로 반지름이 r2인 원을 그립니다
21 터틀의 펜을 올립니다 (두 원의 중점 사이의 점을 이어 줄 것임)
22 터틀을 (x1, y1)의 좌표로 이동시킵니다
23 터틀의 펜을 내립니다 (이제 두 원의 중점 사이를 이을 것임)
24 터틀을 (x2, y2)로 이동시킵니다

두 원 사이의 거리 구하기

이런 식으로 하면 터틀이 두 원의 중심 사이의 거리를 알려 줍니다
case 1 :두 원의 중심 사이의 거리
case 2 : 두 원 사이의 최단 거리
case 3 : 두 원 사이의 최대 거리

마무리

오늘은 '파이썬 연산, 두 원 사이의 거리 구하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좌측 하단의 하트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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