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 아들이 직접 말하는 게임중독 치료 방법!

카고챵

·

2021. 1. 27. 00:24

반응형

게임중독 아들이 직접 말하는 게임중독 치료방법!


한때 게임중독인 아들이었던 제가 게임 중독 치료 방법을 제 경험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게임 중독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중독이란 컴퓨터 , 스마트폰 게임을 과도하게 즐겨서 개인의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본인이 게임을 취미로 즐기는 것을 넘어서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다면 그것은 게임 중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게임중독 치료할 수 있을까요?

저는 초등학생 때부터 시작해서 중학교 1학년까지 공부는 1시간 남짓하고 게임을 하루에 7시간 넘게 할 정도로 심각하게 많이 했습니다.

원래 공부를 주로 하고 머리를 식히기 위해 게임을 해야 하는데 게임을 하고 머리를 식힐 때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게임을 아래 방법들을 통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지 않게 취미로 즐기고 있습니다.

게임중독 치료 나는 어떻게 했을까?

 

1. 본인의 현재 상태 인정하기

저는 제가 게임 중독 이란 것을 인정하기 싫었습니다. 항상 말로만 줄이겠다 줄이겠다 하지만 항상 할 일이 없을 땐 게임을 먼저 켰습니다. 이런 제가 한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게임중독 이란 것을 인정하고 난 뒤부터는 마음가짐이 달라졌습니다.

게임은 자기 계발을 하고 개인의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취미입니다. 하지만 중독일 때는 게임만 바라보게 되고 자신의 몸에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우선 나 또는 타인이 게임 중독 증세를 보인다면 본인이 게임중독인 것을 인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2. 게임 외 다른 취미 가지기

게임 외의 다른 취미를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의 상태를 인정한 후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세요. 독서, 보드게임, 운동, 글쓰기 뭐든지 상관없습니다.

자신을 좋아하는 일을 찾지 못하겠으면 여러 취미를 최대한 많이 경험해보는 게 좋습니다. 저는 글쓰기가 적성에 맞아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기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도 게임 중독 치료를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게임을 계속한다면 과연 미래의 내가 어떻게 될지, 또 내가 이 시간에 게임을 하지 말고 꿈을 위해 노력한다면 미래의 나는 어떻게 변할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게임중독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심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게임 중독 치료에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항상 휴대폰, 컴퓨터만 잡고 있는 게임중독 아들 을 보면서 답답해하시지 마시고 위의 방법을 통해서 게임 시간을 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4. 게임시간을 줄이고 보상을 제공한다.

게임시간을 줄이면 이득을 보는 건 게임중독 아들 인데 보상을 제공해야 한다는 말은 정말 아이러니 한 말입니다. 게임에 빠져있는 사람들은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들이 게임을 줄이는 것에 성공을 한다면 그에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시간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감이 잡히시나요?

저는 게임중독은 마음만 먹으면 금방 치료되는 마음의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게임중독 아들 이었던 입장에서 저런 방법들을 통해서 게임중독 치료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